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그라이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버닝메이트 앱을 통한 서비스 제공 및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한 회사와 이용자 간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a.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b.
‘버닝메이트 앱’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c.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d.
‘개인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e.
‘비회원’이란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f.
‘포인트’란 제8조에 따라 이용자가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무상으로 적립 및 기록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위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또는 버닝메이트 앱 상 개별 서비스별 정책 또는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 및 일반 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회원들에게 동의를 받음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5조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약관의 변경사항은 앱 내 공지사항, 이메일, 푸시 알림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또한 변경된 약관에 대한 요약본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이해를 돕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제5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가입 화면 및 계정 관리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전체 혹은 일부를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30일 간 게시합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 30일 내에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약관 일부분만을 동의 또는 거부할 수 없습니다.
6.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서비스 해지 및 재가입)
1.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언제든지 버닝메이트 앱 내 ‘전체>로그인 정보>회원탈퇴’를 통하여 본 서비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탈퇴 요청 시 즉시 탈퇴 처리되고 포인트 등 해당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 및 기록은 삭제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 및 부정이용이력, 게시글 등 회사가 미리 고지한 경우에는 별도 보관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탈퇴/해지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탈퇴/해지 후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7일간 동일한 이메일로의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과 이용자 금지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를 금지하거나 삭제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언급된 서비스 외에도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에게 신규 서비스, 이벤트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편의 서비스
b.
일일 기분 기록과 일기 기록 서비스
c.
명언 서비스
d.
제8조의 행위를 통한 포인트 적립 및 혜택 제공 서비스
e.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f.
다른 회사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이용자의 본인확인, 인증, 정보의 수집제공 등에 대한 동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며, 본 서비스의 이용 요건 및 서비스 제공 내용은 관련법령, 정부의 정책, 회사의 방침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인터넷 장애, 경영 악화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하기 어려울 경우, 서비스를 통보 없이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라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포인트 적립 경로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a.
홈 화면의 선물상자 버튼을 클릭한 경우
b.
홈 화면의 미션의 달성 조건을 완료한 후, 받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c.
회사에서 정한 개수와 시간만큼 명언을 읽은 경우
d.
기타 회사가 설정한 과제를 수행하거나 이벤트에 당첨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제공하는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 및 소멸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인트 소멸 30일 전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5.
이용자는 일정액 이상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지정/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제휴된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 또는 혜택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이때 이용자는 제세공과금 납부를 위한 회사의 협조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하며, 이는 주민등록번호 제공 등 개인정보 제공 등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의 요청에 응하지 않는 경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6.
혜택을 받는데 필요한 포인트는 상품, 쿠폰 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교환권, 쿠폰 등의 혜택은 회사가 모바일기기를 통해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된 것으로 봅니다.
7.
혜택에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또,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교환권, 쿠폰 등의 혜택은 환불/재발행 및 유효기간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8.
제휴사가 제공한 혜택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의 책임 소재가 제휴사에 있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이유로 회사와 제휴사 간의 거래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제휴사의 파산, 부도 등으로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기 부여된 제휴사 상품, 쿠폰 등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얻은 포인트를 획득 또는 이용이 확인될 경우 별도 통지 없이 이용자가 취득한 포인트의 회수, 활동 중지 또는 제한, 형사 고발 등의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
이용자는 적립한 포인트를 버닝메이트 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 서버에 기록된 적립 포인트와 이용자 서비스 앱 내에 표시된 적립 포인트가 차이가 나는 경우, 회사 서버에 기록된 적립 포인트가 우선 적용되며, 회사는 회사 서버와 이용자의 앱과의 비동기화로 인한 차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13.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 쪽지, 푸쉬(Push)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앱 내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보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오기재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30일 이내에 통지 내용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통지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광고의 게재 및 발신)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회사 또는 회사와 제휴한 제3자의 광고 등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기록을 활용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할 경우, 서비스 내부 알림 수단과 회원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발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광고 게재 및 동의된 광고성 정보의 발신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앱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앱 버전, 에러 정보와 같은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앱에서 광고를 제공하는 경우 광고 통계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 활용되며 수집목적에 따른 활용이 완료된 데이터는 곧바로 폐기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재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두절 등 회사의 귀책이 아닌 사유 회사 정책상 결정, 서비스 관련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기술상의 이유 등에 의하여 본 서비스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이용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 쪽지, 푸쉬(Push)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 쪽지, 푸쉬(Push)알림 등의 방법으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7.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 각 호의 항목을 각 호에 명시된 기간동안 보관합니다.
a.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에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c.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a.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버닝메이트 계정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b.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c.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d.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f.
서비스의 오류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부정하게 수집, 이용하는 행위
g.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 및 게시하는 행위
h.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i.
회사의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무단 변경/변조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 위협을 가하는 행위
j.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k.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l.
회사,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 또는 제3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m.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n.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음에도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행위
o.
회사의 업무 또는 운영을 방해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p.
약관 상의 의무 불이행 또는 버닝메이트 앱에서 제공되는 각 서비스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계정을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계정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제3자의 부정이용으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 또는 선의의 제3자가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 지위를 타인 또는 다른 버닝메이트 계정으로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고 이러한 내용을 회사에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회원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정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본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별도로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조(청약 철회 및 이용계약 해지)에 따라 진행됩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분할·합병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회사가 별도로 통지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15조 (책임과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의 귀책에 따라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운영정책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서비스별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포인트 등을 통해 회사에게 손해를 발생시키는 경우 이용자에게 이에 따른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책임 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관련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적/비정기적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서비스 성능을 제한되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고의, 과실, 서비스 이용 방법 미숙지 등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데이터 손실, 또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직접 또는 제휴사를 대행하여 상품 등을 제공하거나, 이용자를 대리하여 제휴사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않으며, 본 서비스 내에서 포인트를 이용한 상품 이용 등에 있어 제휴사의 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중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및 상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해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확인을 위해 휴대폰본인확인 등을 수행할 수 있으나 이용자가 제공한 이용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 유효성을 보증하거나 담보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단말기 번호, 증명서류 등을 위조, 변조, 무단사용 또는 오기입함으로써 이용자 또는 타인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는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근 및 설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의 잘못된 정보제공을 통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기기 분실하였거나, 버닝메이트 계정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거나, 공유한 경우 등 그 관리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a.
천재지변,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b.
이용자가 본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는 경우
c.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영역에서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d.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의 장애로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e.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제휴사,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통지 내역 미확인 등에 인한 경우
제17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 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생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개선 및 홍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아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분쟁 발생시,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으로 정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5.02.01부터 시행됩니다.
